블로그 [접속수](Traffic) 올리기 5가지 방법 – [수익자동화]

Hits: 1632

이번에는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의 [접속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하여 전문가의 자료를 근거로 기술하고자 합니다.
접속수의 증가는 곧 수익의 증가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작성함에 앞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1. 글 작성 전 내용에 대한 전략을 세우자!

전략이라고 하니 거창해 보일지 모르지만 엄연히 수많은 블로거들과의 치열한 경쟁이 인터넷에서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경쟁에서 우의를 점하고 접속 유입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나름의 전략이 있어야 합니다.

접속수(Traffic)을 올리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콘텐츠](Content)를 작성해야 합니다.

고품질 콘텐츠함은 단순히 잘 꾸며지고 멋진 글이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콘텐츠의 내용이 얼마나 주제에 맞게 충실하게 작성 되었느냐는 의미입니다.
즉, 가장 성공적인 콘텐츠란 방문자로 하여금 좋아할 수 있는 신선한 내용이나 흥미있는 내용 또는 충분히 교육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접속수(Traffic)만을 높여 수익을 얻으려는 내용은 방문자가 머물지 못하고 떠나거나 다시 방문할 이유를 찾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탄탄한 내용의 글은 결국 주변에 쉽게 전파가 될 수 있을 뿐아니라 검색에서 [상위 노출]할 수 있는 기회까지 잡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최근의 검색엔진들은 과거와는 달리 상당히 지능적으로 변화를 하고 있기 때문에 작성된 콘텐츠를 계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고품질 여부를 판단하는데 까지 왔다고 합니다.
이러하다 보니 검색엔진의 판단에 고품질이라 결론이 날 경우 수개월 또는 1년 이상 검색순위 상위에 노출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일부 검색엔진의 경우 자사의 이익만을 취하는 내부 알고리즘으로 인하여 검색 상위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좀 씁쓸함을 느끼게 합니다.
인터넷 생태계에서 절대 바람직하지 않은 행태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상시 푸르른 소나무나 상록수와 같은 콘텐츠를 작성하라!

특정 주제를 선정하여 글을 작성을 하다보면 단기간에 반짝하거나 또는 특정 시기동안에만 검색이 되거나 하는 내용이 아닌 상시적으로 시간이 흘러도 찾는 내용을 가급적 작성하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자면, [연예인 대상후보]에 대한 내용의 글을 작성한다면 몇 개월이 지나면 별로 쓸모없는 글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걸작영화]에 대한 내용의 글을 쓴다면 시간에 관계없이 꾸준하게 찾는 콘텐츠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죽여주는 블로그 제목]을 만들어라!

좀 과격해 보이는지 모르지만 강력한 제목 하나가 이미 성패를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임팩트있는 제목을 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초라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지 않는 제목 뒤에 숨어 있는 보석같은 내용은 방문자를 빠르게 유입시키지 못하여 빠르게 잊혀져 가게 될지도 모릅니다.


 

2. 키워드(Keyword), [검색어]를 두려워 하지마라!

자신의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 방문자의 접속을 유도하기 위한 방법은 바로 [검색사이트]를 통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결국 작성한 글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검색어 즉 키워드(Keyword)가 필수 적이라는 것입니다.

경쟁이 심하지 않은 카워드를 찾고 작성한 콘텐츠에 맞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검색엔진은 하루에도 수많은 콘텐츠를 [크롤링](Crawling) 하고 색인하는 작업을 매일 끊임없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블로거들이 치열하게 검색에 노출이 되고자 최적의 키워드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 만큼 키워드는 무시할 수 없는 어찌보면 매우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롱테일](Long-Tail) 키워드로 공략하라!

롱테일(Long-Tail) 키워드(keyword)란 무엇인가?
롱테일 키워드라 함은 3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키워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키워드는 한개의 단어로 이루어져 있는 즉, [마케팅], [수익], [연예인]등과 같은 것이지만 [롱테일 키워드]는 좀더 구체적이고 디테일한 구문이라는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예로 쇼핑몰에서 아이돌 가수의 앨범을 구입하다고 할 경우 단순히 “[워너원앨범]” 이라 하는 것 대신 좀더 구체적으로 “[워너원 첫번째 미니앨범]”이라고 하면 보다 더 구체적인 키워드가 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적절한 예시일지 모르지만 결론적으로 좀더 디테일한 키워드를 사용함으로써 경쟁이 극심한 경쟁을 피하고 우위를 점 할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롱테일(Long-Tail)키워드를 검색해 보자!

검색사이트에서 위에 예시한 것과 같이 자신이 사용할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 보고 검색결과에 나타나는 검색수가 적은 키워드를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또한 검색후 표시되는 추천 또는 연관검색어도 꼭 눈여겨 보고 참조하여 선택하길 바랍니다.

만일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자신이 직접 웹 호스팅을 구매하여 만들었다면 그리고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의 몇가지 유용한 [플러그인](Plugin)을 소개합니다.

– Yoast SEO WordPress Plugin
– All in One SEO Pack

위 두가지 플러그인은 상당히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SEO]를 위한 쉽고 편리하게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 굴로 들어가라!

우리가 익히 많이 들어왔던 말이지만 대다수가 실행해 옮기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생태계도 마찬가지로 나와 관련성이 있는 곳을 찾아 그곳에서 시간을 같이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는 시간과의 싸움이라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 투자를 통하여 자신의 입지를 높여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방법 또한 현 시점에서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자신의 타켓 고객이 있는 커뮤니티 또는 웹사이트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방문하고 참여 보시기 바랍니다.
누군가 필요로 하는 것이 있다면 자신의 블로그 링크를 소개한다거나 토론을 통하여 상대로 하여금 두터운 신뢰감과 믿을 갖게 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상태방에게 자신의 글을 공유해 달라고 요청해 보십시요.
조사에 의하면 공유를 요청했을 경우 [트위터](Twitter)를 예로 들면 [리트윗](Re-Twit)하는 비율이 월등하게 높아다고 합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보면 요청 의도를 분명하게 알수 있겠지만 결국 자신의 의도에 따라 상대가 따라간다는 사실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 말이 정확한 표현일 듯 합니다.


 

4. 사이트 속도(Boost Speed)를 높이고 [모바일 최적화](Optimize)를 하라!

방문자는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보기 위하여 로딩 시간이 3초를 넘어가면 바로 이탈을 하여 다른 곳으로 가버린다고 합니다.
결국 경쟁 상대에게 방문자를 빼앗기고 만다는 것입니다.

힘들게 찾아온 단 한명의 방문자라도 머무르지 못하게 한다면 아무리 좋은 콘텐츠가 있다 할지라도 결국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같은 결과를 방지하기 위하여 항상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확인하고 최적화 해나가려는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구글(Google)에서 사이트의 속도와 [모바일 최적화]를 위한 온라인 툴을 제공하고 있어 소개합니다.

– Google PageSpeed Insights Tool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웹페이지 URL입력란에 자신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체크하여 결과를 보여줍니다.

PageSpeed Insights
PageSpeed Insights

결과에 따라 문제가 있는 부분을 개선하고 다시 테스트를 해 봄으로써 최적의 사이트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5. 경쟁자라 할지라도 같이 즐겨라!

비록 같이 경재하는 상대라 할지라도 함께 즐기는 방법이 블로그가 롱런할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트래픽을 높이기 위해 작은 틈새 시장을 놓고 과열된 경쟁을 하기 보다는 상호간 우호적으로 좋은 관계를 이어가야 합니다.

상대방의 블로에 자신이 직접 댓글을 남기거나 서로 이웃을 맺는 방법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해 나가길 권장합니다.

신뢰감이 가는 매너를 통하여 자신의 글을 더 많은 방문자들이 주변에 공유를 하도록 함으로써 시간이 흐름에 따라 폭발적인 접속수를 경험하게 될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시간과의 싸움이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며 또한 고품질의 콘텐츠를 생산해 나가는 것이 성공과 실패를 결정짖게 될 것입니다.

최종의 목작인 수익은 그 결과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꾸준함과 인내심을 잃지 말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멋진 [블로그 운영]하길 바라며 고 수익의 달콤함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 좋은 자료는 계속 추가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